한국과 중국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킹 ‘에듀클라우드월드 파트너스 데이’ 개최

1
680

지난 1월 15일(화) 서울 마이워크스페이스에서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가 개최됐다. 이번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는 중국 에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Rayee ACE’ 및 에듀테크 투자사, 유망 에듀테크 기업 등 중국 에듀테크 관계자들이 초청되어 더욱 특별한 자리가 되었다.

디엔소프트 김성수 대표의 발표
시트러스 에듀테크 김병인 대표의 발표
디비스쿨 구민규 대표의 발표

국내 기업 발표가 먼저 진행되어 VR 마법천자문 개발사인 디엔소프트 김성수 대표가 ‘혼합현실 기술을 이용한 교육컨텐츠 제작’이라는 주제의 발표를 시작했다. 이어 시트러스 에듀테크 김병인 대표가 ‘영어학습자료 제작 도구 WORDBOOSTER’에 대해 소개했으며 디비스쿨 구민규 대표가 ‘콘텐츠 디지털라이징을 위한 최상의 저작도구 Divii Book’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Rayee ACE와 함께 참석한 중국 기업들의 소개와 발표가 이어졌다. Rayee ACE의 인터내셔널 프로젝트 매니저인 Yiwei Zhang이 ‘중국의 에듀테크 투자 트렌드 및 중국의 전인교육 시장’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Rayee ACE는 입시교육 이외의 초등 및 중등 교육에서 전인교육 산업의 에코시스템 허브를 지향하는 기업으로, 전시회, 교육업체 홍보, 써미트, 인싸이트 제공, 중국 시장 진출 도움 등을 진행하며 TAL, VIPKID, Vtron Group, BECapital 등에서 투자를 유치한 기업이다.

Rayee ACE 인터내셔널 프로젝트 매니저 Yiwei Zhang의 발표
Rayee ACE 대표 Liu Rae의 발표
Duojing Capital에 대한 소개
Huohua에 대한 소개

Huohua는 Sequoia Capital를 포함한 VC들에게서 한화 400억원 가까이 투자를 유치한 온라인 수학 교육 업체이다. 주로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시 이외의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Cool Math는 베텔스만 아시아 인베스트먼트 등의 VC에서 2018년 한화 22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온라인 수학 교육기업으로 3~12세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Duojing Capital는 에듀테크 분야에만 투자하는 VC 기업이다. 에듀테크 산업에서 M&A, 전략, 투자, 사모펀드 등 컨설팅을 제공하고 자사 펀드도 보유하고 있다.

본 발표가 끝난 후 네트워킹 및 애프터 미팅에서는 발표 기업 및 참가자들 간의 자유로운 비즈니스 토크가 진행됐으며, 한국과 중국의 에듀테크 및 교육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 2019’부터는 연간회원 등록 프로그램이 신규 구성됐다.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 연간 회원은 더 긴밀한 네트워킹과 더욱 효율적인 운영에 대한 참가사들의 요구로 기획되었으며 매 참가시마다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추가 참가 인원에 대한 결제 부담을 없앴다. 또한 에듀클라우드월드 사이트 및 관련 언론사에 참가기업에 대한 보도자료가 게시되고, 에듀테크 스타트업 투자 IR 발표미팅을 수시로 진행할 수 있는 기회도 더불어 마련했다.

1 COMMENT

댓글 입력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