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년맞이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

0
484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 현장

 

에듀테크 기업의 네트워킹을 위한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가 개최됐다. 1월 30일 목요일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 브랜치(코엑스 2층)’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AI 시대의 에듀테크’라는 주제로 발표와 패널토의 등이 이어졌다. 에듀클라우드의 파트너스데이는 에듀테크 분야의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관련기업 및 교육계 인사들이 모여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AI 시대의 에듀테크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이픽셀 이상수 대표, 아테나스랩 임효원 대표, 메이슨인텔리전스 김재범 대표가 각각 발표를 맡았다. 아이픽셀은 콘텐츠 개발 솔루션 업체로, AI 활용으로 단순한 AR이 아닌 실제 물리공간과 연결된 AR이 가능한 솔루션을 보여 주었으며, 아테나스랩은 교육서비스 시장에서 공급자와 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을 선보여 참석한 업체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메이슨인텔리전스는 AI 음성 인식기반 적용사례와 활용에 대해 발표하였다.

 

 

발표 이후에는 에듀클라우드 조성훈 대표의 진행으로 발표자들과 함께하는 패널토의가 진행되었다. 패널토의에서는 AI 성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메이슨인텔리전스 김재범 대표는 AI 기술의 진보 속에서 생각해야 할 것으로 해외 사례를 들어 AI 활용을 위한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를 함께 진행한 천재교육의 이정환 IT본부장은 “앞으로도 천재교육은 에듀테크센터를 통해 교육 관련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AI시대의 에듀테크 발전방향에 대해 스타트업과 함께 모색하고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공동 성장 계기를 마련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또한 에듀클라우드 조성훈 대표는 “앞으로도 AI 관련 교육 기업과 스타트업, 플랫폼 회사를 발굴하고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 입력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