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에게 문제가 있다고요? No, 천만에요.사이먼 시넥 유튜브 영상 연수 후기

0
99
2018. 6. 10.
가끔씩 유튜브는 어마어마한 인싸이트를 넝쿨째 준다.
15분 (한글 10분여)의 짧은 영상에서 최근 기술 활용 교육을 하며 느낀 갈증을 해갈한다.

 

“Finding better place between life and technology”라는 시몬 시넥의 마지막 문구가 마음에 깊게 온다.
처음에는 “지금은 Z세대 인데…” 초등학생들은 페이스북 사용 연령이 아닌데”, “조회수를 따진다는 것은 지금 우리의 생각인데”.. 라고 비평하며 봤지만, 4분여 부터 비평은 감탄으로 바꿔졌다. 

시몬은 영상에서 현재 시대 아이들이 (심지어 성인들도) 디지털 우울증, 중독에 빠졌다고 경고 하며 느림, 관계를 중요시 한다.

 

결국 인간 관계에 답이 있다는 것이다.
교육 역시 인간이고, 그 관계에 답을 탐구해야 겠다.
영상 출처 – https://youtu.be/vudaAYx2IcE

영어 영상
한국어 번역 영상 출처 – https://youtu.be/rkaxEP1J9yM

한글 영상

Previous article홍콩 로지블록스 교구 후기
Next articleJack Ma(2018). Meet the Leader with Jack Ma @World Economic Forum. 2018. 1. 24. 영상 연수 후기
Man Choi
수요일밴드, 언어유희, 아이스스케이트, 회를 좋아합니다. 박사과정에서 영국 교육철학을 공부하면서 "교육은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미래가 어떻게 올지 몰라서 13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스룩 허브에 자료를 모아두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최만드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준비하며, 대한민국정책기자, 소프트웨어중심사회 포털 웹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삶을 오픈소스화하려는 노력을 bit.ly/choiman 에서 하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