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에듀클라우드월드 2018 개막

0
229

학교와 미래교육을 위한 현장 ‘제5회 에듀클라우드월드 2018’이 시작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교육출판 및 에듀테크를 선도하는 ‘천재교육’과 온오프라인 에듀테크 플랫폼인 ‘에듀클라우드월드’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에듀클라우드월드(Educloud World 2018)에서는 ‘학교와 미래교육을 위한 에듀테크’라는 대주제 아래 4차산업혁명과 에듀테크 키워드 중심으로 다양한 발표가 이어진다. 국내 스타트업의 기술 발표 및 해외 사례 공유를 통해 학교, 유관기관, 기업들의 글로벌 역량과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오늘 컨퍼런스는 진행을 맡은 대전 신일여고 이수철 교사의 개회 인사로 시작되었으며, 천재교육 IT/디지털사업본부 이정환 본부장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오전에는 KERIS 미래교육기획실 김진숙 실장의 ‘에듀테크 적용을 통한 교육 현안 문제 해결 탐색’, 일본 쇼토쿠 중고등학교 정보시스템센터 요코하마 유이치 센터장의 ‘우리는 교육자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 석종훈 실장의 ‘도전하는 인재 육성’이라는 주제가 발표된다.

천재교육 IT/디지털사업본부 이정환 본부장
대전 신일여고 이수철 교사

오후에는 두 개 트랙으로 나뉘어 트랙1에서는 혼합현실 기술을 이용한 교육컨텐츠 제작 및 시연, 커넥티트러닝 인터랙티브 이북 등의 주제로 10개의 발표가 있으며 트랙2에서는 문항반응이론을 이용한 컴퓨터기반 적응형 테스트, 수업을 디자인하다 T셀파 등의 발표와 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의 스타트업 데모데이가 함께 진행된다.

내일 24일(토)에는 에듀테크 기업 및 학교 초중고 교사, 교육 기관 등 학교 중심의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에듀클라우드월드 컨퍼런스는 오늘 23일(금)부터 내일 24일(토)까지 서울 신논현 르메르디앙호텔 다빈치룸에서 진행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신청은 에듀클라우드월드닷컴 및 티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입력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